제목 : 맞선 전야 (가제)
로그라인 : 딸의 결혼식을 앞두고 임신을 해버린 엄마. 딸은 결혼을 하기 위해, 엄마는 자신의 삶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줄거리 : 해영과 태진은 결혼을 앞두고 있다. 태진은 결혼하면 해영이 회사를 그만두고 집에서 가정적인 삶을 살기를 원하는데, 해영은 그에 대해 몹시 곤란해한다. 미정은 해영의 어린시절 이혼 후, 홀로 해영을 키워왔다. 그러던 그녀에게 첫사랑이었던 남자 인택이 찾아오고, 미정은 딸의 결혼식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임신을 해버린다. 해영은 모든 것들이 자신의 결혼을 반대하는 것만 같아 괴로워한다. 해영은 결혼을 하기 위해 미정을 설득하고, 미정은 자신의 삶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등장인물 소개 :
• 해영 : 29세. 여. 출판사에서 일을 하고 있으며, 태진과의 결혼을 앞두고 직장을 그만둬야 할까 몹시 예민하고 지쳐있는 상태다. 털털하고 모난 구석 없는 성격을 가졌지만, 자신의 결혼을 방해하는 엄마 미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 미정 : 49세. 여. 늦은 나이에 찾아온 뜻밖의 임신. 미정은 누구보다 이 아이를 낳고싶어 한다. 정말 간절한 순간이지만, 딸인 해영의 결혼을 앞두고 그 행운은 찾아와버린다. 아이와 해영의 결혼 사이에서 끊임없이 고민하지만, 자신의 삶을 찾아가는 멋진 여성으로서의 모습을 해영에게 보인다.
• 태진 : 30세. 남. 해영에게 다정했지만, 결혼을 앞두고 해영이 좀 더 가정적인 여성의 모습을 보이길 원한다. 미정의 임신을 이해하지 못하며, 해영을 자신의 울타리 안에 가두는 사랑의 방식을 내보인다.
• 인택 : 52세. 남. 첫사랑인 미정과 다시 만나게 된다. 미정의 선택을 존중하며, 미정의 임신을 반대하는 해영에게 엄마를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도움이 되는 존재다.
촬영 일정 : 7/4 ~ 7/9 중 5회차
촬영 장소 : 부산
페이 : 12만원 (교통비, 숙박비 별도 추후 협의)
미팅 및 리딩 일정 : 5월 ~ 6월 중 최소 3번 이상 예정 (중 한번은 대면 리딩, 그 외 줌 미팅)
이메일로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