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타임
- 15분 내외
장르
- 드라마
촬영 기간
- 6/3~ 6/4 (2회차 예상)
촬영 장소
- 경기도 안성시
페이
- 회차 당 10만원 내외 협의
기획의도
- 엄마에게 자주 의지하던 내 평소 모습을 바탕으로 엄마가 나를 떠난다면 어떨까 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엄마의 선택을 존중하고 싶다는 마음과 동시에 어떤 이유로든 엄마를 쉽게 보내주지 못할 것 같은 모순적인 나의 마음을 바탕으로 엄마의 선택을 존중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영화를 만들게 되었다.
시놉시스
- 이혼을 위해 마지막 짐을 챙기러 집으로 온 엄마. 민서(16, 여)는 내년이면 고등학교에 들어가게 되는 자신을 두고 이혼해 집을 나가는 엄마를 납득할 수 없다. 엄마가 도어락을 열기 전 문을 잠그는 민서. 그렇게 두 모녀는 현관문을 사이에 두고 대치하게 된다. 방으로 들어가 엄마의 캐리어에 괜히 화풀이 하는 민서. 그러다 캐리어 속에서 엄마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캐릭터
- 민서(16세, 여): 내년이면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될 민서는 엄마의 이혼을 이해할 수 없다. 어떻게든 엄마가 짐을 챙겨나가지 못하게 하려한다.
- 엄마(40대, 여): 시한부 판정을 받은 엄마는 딸에게 죽음이라는 아픔을 주고 싶지 않다. 그래서 이혼이라는 명목으로 딸에게서 사라지고자 한다.
지원방법
1차
- 5월 17일(수) 까지 dudwptlf23@gmail.com으로 ppt 또는 pdf 파일의 프로필과 연기 영상 또는 링크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 메일 제목과 프로필 제목은 (<짐>(가제), 성함, 배역, 나이)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차
- 1차에서 보내주신 자료를 토대로 18일 목요일에서 늦으면 19일 일요일에 문자로 오디션 장소, 시간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 5월 20일과 5월 21일에 걸쳐 서울에서 대면으로 오디션을 볼 예정입니다.
*죄송스럽지만 촬영 까지 시간이 촉박한 만큼 오디션 하루, 이틀 전에 연락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학생 영화다 보니 많이 미숙하고 더 잘 챙겨드리지 못해 죄송스러운 마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이기에 더 열심히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저희와 함께 즐겁고, 열정 넘치는 작업을 함께 해주실 배우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