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 영화제작워크샵 작품으로 제작되는 단편영화 <당신을 만나러왔습니다, 죽을 각오로>에 참여할 연기자분을 찾습니다.
< 로그라인 >
외로워서 죽을 것 같은 여자와 외롭게는 죽기 싫은 남자가 '데이팅앱'과 '자살카페'라는 우연한 계기로 만나 서로의 목적을 오해한다.
로맨스 반 스푼 들어간 (로맨스) 코미디 입니다.
[줄거리]
외로워 죽을 것 같던 은혜는 틴더로 얼굴도 모르는 남자와 카페에서 만난다. 남자는 자신의 이름이 슬호라고 소개하는데, 눈망울에서 곧 눈물이 뚝뚝 떨어질 것만 같다. 은혜 눈에는 슬호씨의 모든 게 인상적이다. 황홀하다. 슬호, 은혜한테 ‘빨리 끝내고 싶다’며 ‘지금 하자’ 고 하는데…
은혜, 항상 죽을 각오로 남자에게 달려들던 자신을 감당할 수 있는 남자가 비로소 나타났다는 것이 놀랍다. 그럴수록 슬호를 더 아껴주고 사랑해주고 싶다!
한편, 당초 슬호와 자살을 결심했던 아린과 틴더를 통해 은혜와 만나기로 했던 우석이 각자의 상대와 엇갈려 카페에서 만나는데…
1. 모집 배역
여자 주연(은혜), 남자 주연(슬호) 모집합니다.
대사의 티키타카가 중요한 대본입니다.
짧은 대본이지만 배역들의 캐릭터들이 또렷하고, 각자의 상대와 완전히 대비되어야 하여 각 캐릭터의 느낌을 살려주실 수 있는 분들을 환영힙니다!
* 수위 있는 장면, 폭력 등이 없는 작품입니다. 대화 장면 위주로 진행됩니다.
은혜 (여주인공, 30세)
- 20대 후반~30대 초중반
- 통통 튀고 푼수같은 성격
- 혼자라도 괜찮다고 생각해왔지만, 어느날 길을 걷다 문득 지나가는 사람들이 밉게 느껴졌다. 다들 꽉 채워진 것 같아서, 행복해보여서. 그때 알았다. 나, 미치도록 외롭구나! 나를 채워줄 사람이 지금 당장 필요해! 그 때부터 소개팅에 사활을 걸기 시작했다.
슬호 (남주인공, 29세)
- 20대 후반~30대 초반
- 흰 피부. 차분하고 생각이 많아보인다. 우울하고 침울한 느낌. (우울해 죽겠는데 그래도 은근히 할 말은 다 하면서 은혜에게 이리저리 끌려다닙니다.)
- 숨쉬기가 힘들다. 사는 것에 의미를 느끼지 못하겠다. 반복되는 일상. 관성에 의해서 억지로 움직이는 삶. 슬호는 매일매일 죽음을 생각해왔다.
2. 페이
여주인공(은혜): 10만원~15만원 (협의)
남주인공(슬호): 10만원~15만원 (협의)
(*) 교통비 포함, 식사 및 간식 별도 제공
(*) 촬영 전 대본리딩 1-2회, 사전 리허설 1회 예정하고 있습니다. (일정 생략 및 변동 가능)
- 한겨레 교육 워크샵 실습작이며 부족한 예산으로 인해 배우분들 페이가 높지 않은 점 정말 죄송한 마음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정말 애정하는 대본이고 작품인 만큼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배우분들께도 소중한 경험, 소중한 필모그래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오디션 일정
- 신청서 접수 : 2023년 5월 21일 23:59까지
- 오디션 일정 : 2023년 5월 24일 17시부터 (일정 변동시 안내드리겠습니다)
- 오디션 장소 : 한겨레교육(서울 마포구 백범로 18) 강의실
4. 오디션 신청
- 제출서류 : 프로필(연락처, 나이, 키, 몸무게 등)과 포트폴리오, 연기영상(링크로 첨부 부탁드립니다.)
- 메일 제목 : 당신을 만나러 왔습니다._ 00역/이름/00년생/연락처
- 파일 형식: PDF
- 이메일: goka7979@naver.com
5. 촬영 일정
- 촬영 일시 : 6월 17(토), 18(일), 23(토), 24(일)일 중 하루.
- 촬영 장소 : 서울시 이내
정말 많이 애정하는 작품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겠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